20190116 새벽이슬 7년 대환란에서 승리한자  창세기 강좌 42-45


성경에 기록된 처음 7년 대환란은 애굽에서 일어났습니다. 요셉은 미리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애굽에 가서 승리하여 총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야곱의 자녀들은 7년 대환란의 기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애굽으로 가야 했습니다.

 

말씀이 성취되는 순간입니다( 41:9).

요셉이 그들에게 대하여 꾼꿈을 생각하고 너희는 정탐들이라 이 나라의 틈을 엿보려고 왔느니라. 그들이 그에게 이르되 내 주여 아니니이다. 종들은 곡물을 사러 왔나이다. ”

그들이 서로 말하되 우리가 아우의 일로 인하여 범죄하였도다. 그가 우리에게 애걸할 때에 그 마음의 괴로움을 보고도 듣지 아니하였으므로 이 괴로움이 우리에게 임하도다. ”( 42:21)

 

2. 영적인 장자인 유다가 나섭니다( 43:3, 43:8-9, 39:30)).

1).“ 유다가 아비에게 말하여 가로되 그 사람이 엄히 우리에게 경계하여 가로되 너희아우가 너희와 함께 하지 아니하면 너희가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라 하였으니

2).“ 유다가 아비 이스라엘에게 이르되 저 아이를 나와 함께 보내시면 우리가 곧 가리니 그러면 우리와 아버지와 우리 어린 것들이 다 살고 죽지 아니하리이다. 내가 그의 몸을 담보하오리니 아버지께서 내손에 그를 물으소서. 내가 만일 그를 아버지께 데려다가 아버지 앞에 두지 아니하면 내가 영원히 죄를 지리이다. ”

3)“요셉이 아우를 인하여 마음이 타는 듯하므로 급히 울 곳을 찾아 안방으로 들어가 울고

 

3.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나서는 희생의 모습을 보이는 유다가 있습니다( 44:16,18.22-23)

1)“ 유다가 가로되 우리가 내주께 무슨 말을 하오리까? 무슨 설명을 하오리이까? 어떻게 우리의 정직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적발하셨으니 우리와 이 잔이 발견된 자가 다 내 주의 종이 되겠나이다. ”

2) “ 유다가 그에게 가까이 가서 가로되 내 주여 청컨대 종으로 내 주의 귀에 한 말씀을 고하게 하소서 주의 종들에게 노하지 마옵소서. 주는 바로와 같으심이니이다. ”

3) “ 우리가 주께 말씀하시기를 그 아이는 아비를 떠나지 못할지니 떠나면 아비가 죽겠나이다. 주께서 또 주의 종들에게 말씀하시되 너희 말째 아우가 너희와 함께 내려오지 아니하면 너희가 다시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라 하시기로우리가 주의 종 우리 아비에게 로 도로 올라가서 내 주의 말씀을 그에게 고하였나이다. ”

4) “ 주의 종이 내 아비에게 아이를 담보하기로 내가 이를 아버지께로 데리고 돌아오지 아니하며 영영히 아버지께 죄를 지리이다 하였사오니, 청컨대 주의 종으로 아이를 대샌하여 있어서 주의 종이 되게 하시고 아이응 형제와 함께 도로 올려 보내소서.

 

4. 해답이 열렸습니다( 45:5-6).

당신들이 나를 이곳에 팔았으므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우너하시려고 나를 당신들 앞서 보내셨나이다. 이 땅에 이년 동안 흉년이 들었으나 아지 5년은 기경도 못하고 추수도 못할지라.

 

사랑의 주님, 7년 대환란을 잘 극복하여 가족도 살리고 민족에게 해답의 길을 제시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