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18]이희만
2018.03.02 06:30

20180302 새벽이슬 반석에서 물이 나올 수 있다. 민수기강좌20장 성경66권 이희만목사

 

신 광야 지역에 이를 지경에 이르렀을 때 훈련의 강도가 아주 강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 강도를 이기지 못하고 미리암이 죽었습니다(20:1). 그런가 하면 물이 없으므로 회중들은 모세와 아론을 공박하는 농도가 강했습니다(20:2), 백성들이 모세와 다투었습니다.

우리 형제들이 여호와 앞에서 죽을 때에 우리도 죽었더면 좋을 뻔하였도다.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총회를 이 광야로 인도하여 올려서 우리와 우리 짐승으로 다 여기서 죽게 하느냐? 너희가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나오게 하여 이악한 곳으로 인도하였느냐 이곳에는 파종할 곳이 없고 무화과도 없고 포도도 없고 석류도 없고 마실 물도 없도다( 20:3-5)”.

그때 모세가 할 일은 하나님 앞에 엎드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33:3).

하나님은 기도를 들으시고 모세에게 응답하였습니다.

지팡이를 가지고 네 형 아론과 함께 회중을 모으고 그들의 목전서 너희는 반석에게 명하여 물을 내라 하라. 네가 그 반석에서 물을 내게 하여 회중과 그들의 짐승에게 마시울지니라(20:8)”.

이는 모세에게 말한 너는 반석을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 17:6).

모세는 그 말씀에 의거하여 아론과 함께 총회 앞에 모으고 반석을 그 지팡이로 반석을 쳤습니다. 그런데 화가 나서 반석을 두 번이나 쳤습니다. 이 광경을 지켜보던 주님은 모세에게 말했습니다.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 하므로 이스라엘 자손이 목전에서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지 아니한고로 너희는 총회를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지 못하리라”( 20;12).

그 결과 분노를 다스리지 못한, 미숙한 지도력 때문에 아론과 모세는 가나안땅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이 내용은 바울은 고린도 전서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저희를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니,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니라. 그러나 저희의 다수를 하나님이 기뻐하지 아니하신 고로 저희가 광야에서 멸망을 받았느니라. 그런 일은 우리의 거울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저희가 악을 즐겨한 것 같이 즐겨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 함이니 저희 중에 어떤 이들과 같이 너희는 우상 숭배하는 자가 되지 말라. 기록된바 백성이 앉아서 먹고 마시며 일어나서 뛰논다 함과 같으니라.

( 고전10:4-7)

여기에서 반석은 그리스도라고 말씀하십니다. 아무리 목마른 사람이라도 반석에 오면 생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애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4:14). “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7:37-38).

 

그러기에 우리가 강한 훈련을 받을 때 기억해야 할 말씀은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전10:13)

 

사랑의 주님,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잘 견디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 1138
  • 1479891
Add. (157-846)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183번지, 우리교회Tel. 02)2664-1114Fax. 02)2662-6075E-mail. iman153@hanmail.net
Copyright(c) 로드맵바이블.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r.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