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18]이희만
2018.04.25 08:43

20180425 말씀이 현실화 되고 있다. 열왕기하 강좌 7-8장 성경 66권 이희만 목사

국난 극복을 위한 홀연히 일어선 엘리야에게 하나님은 호렙산으로 불러서 새미한 음성을 주셨습니다. ‘1) 엘리사를 세워서 너를 대신하여 선지자가 되게 하고, 2) 하사엘을 부어 아람 왕이 되게 하고 3) 예후를 세워 이스라엘 왕이 되게 하라’( 왕상19:15-19)입니다.

엘리야는 그 말씀을 받고 즉시 열리고, 길갈, 벧엘에 선지학교를 세워 이말씀을 실천한 사람들을 발굴하고 훈련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엘리사에게 인계했습니다.

엘리사는 이 제자들과 함께 있으면서 10가지 기적을 보이셨습니다(쓴대물 기생독 보나도 불문).1) 쓴물이 단물 2) 대머리라 부르지 못하도록 3) 물이 피색깔로 보이도록 4) 빈그릇을 기름으로 채우기 5)죽은 수넴여인의 아들 살리기 6) 독초의 국물을 맛있는 국으로 만들기 7) 보리떡20개로 100명 먹이기 8) 나아만의 문둥병 고치기 9) 물에 빠진 도끼 찾아내기 10) 불말과 불병거로 아람군대 사로잡기 11) 문둥이로 좋은 소식 알리기입니다.

7년의 흉년이 들 때 하나님은 선지자 학교를 통하여 제자 양육을 했고, 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7년이 세월이 지나자 드디어 말씀이 성취하는 사역이 벌어집니다.

하나님은 엘리사를 극진히 섬겼던 수넴여인, 그 여인이 자기 아들이 살리심을 받았지 않아요. 그를 7년 기근 중에 블레셋 사람의 땅에 가서 살게 하다가 사마리아 땅으로 가서 살게 합니다. 그리고 이 자기 아들을 살린 일과 더불어 10가지 기적의 이야기로 함께 들려 줍니다. 그러나 왕은 깨닫지 못합니다. 그게 아쉽습니다.

이어서 엘리사는 다메섹으로 갔습니다. 그때 아람 왕 벤하닷이 병들었는데, 그의 신하 하사엘이 예물을 가지고 와서 엘리사에게 병이 낫겠냐고 물었습니다. 엘리사는 그에게 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장에서는 아람왕 하사엘 왕과 이스라엘 왕 요람이 길르앗 라못에서 격전이 벌어졌던 때입니다. 엘리사가 제자중 한사람을 불러서 하나님의 말씀을 지시했습니다.

너는 허리를 동이고 이 기름병을 손에 가지고 길르앗 라못으로 가라 거기 이르거든 님시의 손자 여호사밧의 아들 예후를 찾아 들어가서 그 형제 중에서 일어나게 하고 데리고 골방으로 들어가서 기름을 가지고 그 머리에 부으며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노라 하셨느니라 하고 곧 문을 열고 도망하되 지체치 말라”(왕하9:1-3).

 

그 소년을 즉시 길르앗 라못으로 달려갔습니다. 마침 그때에 요람왕은 하사엘과 싸우다가 상처를 크게 입어서 이스르엘로 치료차 피신 갔었고, 여러 장군들이 길르앗 라못에 있었습니다. 그중에 예후를 불러서 엘리사의 명령을 급히 전하고 도망치듯 나왔습니다. 다른 장관들이 하도 궁금하여 무슨 말씀을 전하드냐고 졸라 댔습니다. 예후는 그냥 단순하게 말을 뱉었습니다.

평안하뇨. 그 미친 사람이 무슨 까닭으로 그대에게 왔더뇨? ”

그대들이 그 사람과 그 말한 것을 알리라

당친 않은 말이라 그대는 우리에게 대답하라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으셨다

이 말씀을 듣는 그들은 자기 옷을 급히 취하여 섬돌위에 곧 예후의 밑에 깔고 나팔을 불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외쳤습니다.

예후는 왕이다

 

사랑의 주님,은근한 세월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것을 봅니다. 묵묵히 준비하며 하나님의 시간표에 동참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 1884
  • 1492405
Add. (157-846)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183번지, 우리교회Tel. 02)2664-1114Fax. 02)2662-6075E-mail. iman153@hanmail.net
Copyright(c) 로드맵바이블.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r.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