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18]이희만
2018.05.14 08:31

20180514 새벽이슬 해답찾은 다음계승자의 첫 출발 역대기하강좌 1장 성경66권 이희만목사

 

역대가 상의 이야기를 바벨론에 잡혀간 사람들 중에 지성인들이 그들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신앙의 역사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그들이 바벨론에 잡혀오면서 충격받은 것은 예루살렘이 49일 바벨론에 애워쌓이면서 그들은 미래의 희망을 빼앗겨서 바벨론에 잡혀와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서 그들은 회개 마음으로 역사를 정리하고 하나님이 용서하시면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성전을 짓고 하나님을 그들의 중심에 모시고 즐겁게 살 희망을 교육해야 한다는 것이 지성인의 사명있습니다. 그 마음을 아담에서부터 다윗까지 정리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다윗의 언약 삼하7:10-16절의 성취를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회복하면 하나님이 분노를 푸시고 긍휼히 여기시어 국가의 미래를 회복하여 준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1절 보면 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왕위가 견고하여 가매 그 하나님 여호와께서 저와 함께 하사 심히 창대하게 시더니,

솔로몬의 리더십은 열왕기상과 달리 확고하고 견고하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윗의 리더십을 계승할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솔로몬은 하나님께 1000번제를 통하여 3년 동안 기도에 매진했습니다. 이는 솔로몬의 국정 지표를 확고하게 하나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표현입니다. 하나님이 그 마음을 귀하게 여기시어 그에게 대화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내가 네게 주엇을 줄 꼬 너는 구하라

주께서 큰 은헤를 나의 아비 다윗에게 베푸시고 나로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니 여호와 하나님이여 원컨대 내 아비 다윗에게 허사신 것을 이제 굳게 하옵소서 주께서 나로 땅의 티끌같이 많은 백성의 왕을 삼으셨사오니 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백성 앞에서 출입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이런 마음이 네게 있어서 부재 재물이나 존영이나 원수의 생명 멸하기를 구하지 아니하며 장수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내가 너로 치리하게 한 내 백성을 재판하기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였으니 그러므로 내가 네게 지혜와 지식을 주고 부와 재물도 존영도 주리니 너의 왕들이 이 같음이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이 같음이 없으리라.”

 

그래서 3장에 보면 다윗의 정통성을 landmark로 나타나기 위해 성전을 지었습니다.

왕이 된 후 3(1000일 번제) 기도하고 나서 4년째 되는 이 월초에 즉각 성전을 건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성전의 터는 모리아 산으로 아브라함이 아들이삭을 바친 곳으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줄 그 곳을 상징했으며 그곳은 다윗이 아라우나 타작마당은 금 600세겔을 주고 사서 대가를 지불한 곳입니다.

성전 전면에는 두 기둥을 세웠습니다. 오른 쪽의 기둥은 야긴’, 즉 저가 세우신다는 뜻으로 하나님이 세우신다는 뜻이 있습니다. 또 한 기둥은 보아스, 그에게 능력이 있다는 뜻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이 세우신다는 뜻이 있습니다.

더 나가면 이곳에서 기도하면 무너진 모든 곳을 다시 세워 주시면, 전능하신 하나님이 힘을 더하여 주신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후손들에게 축복하시사 믿음을 계승하게 하옵소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솔로몬 같은 자녀로 양육하게 축복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 2352
  • 1321315
Add. (157-846)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183번지, 우리교회Tel. 02)2664-1114Fax. 02)2662-6075E-mail. iman153@hanmail.net
Copyright(c) 로드맵바이블.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r.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