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글

 

에녹은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던 사람이었습니다 (5:24).

또 이사야 선지자의 임마누엘의 예언은 하나님께서 함께 계심에 관한 약속의 말씀이었습니다 (7:13). 이 예언은 마태복음 123절에 기록된 말씀처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취되었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약속해 주신 보혜사 성령에 대한 말씀도 이 함께 하심의 주제를 담고 있었습니다 (14:16).

 

이처럼 하나님께서 우리 성도들에게 주신 많은 복과 은혜들 가운데,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은혜는 정말 크고도 놀라운 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매일 성경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살아가는 성도의 삶은 그 구체적인 하나의 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곧 구약과 신약에 기록된 성경말씀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주신 진리입니다 (17:17). 그리고 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셨는데,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라고 성경은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1:14-17).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감으로써, 우리 주님과 함께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희만 목사님의 주님과 함께 성령과 함께‘1365일 매일 성경 일독으로라는 이 책의 소제목처럼, 책의 안내와 설명을 매일 한 장씩 읽고 따라가면서 성경을 읽어 가면 1년에 한 번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다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한국 교회와 성도들 모두가 성경말씀과 동행함으로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체험하는 은혜와 복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하여 성도들과 목회자들과 신학생들까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소원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임마누엘의 은혜가 이 책을 읽으며, 1년에 구약과 신약의 성경말씀을 1독하고자 다짐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2018220

장로회신학대학교

총 장 임 성 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