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깨달은 도사

제목이 너무 이상하지요. 그러나 넓은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여기에 3가지 중요 단어가 들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나 ( I )입니다. 내가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가 너무 중요합니다. 여기에 대한 대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삶의 가치는 awareness 중요합니다. 모든 것은 self awareness 에서 생명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다시 말하면 자기 가 깨달은 것만 자기의 것이 됩니다. 그러면 내가 깨달은 것이 무엇인가 이 책에 다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도 입니다. 도는 road 입니다. way 이기도 합니다. 길을 발견하지 않으면 시행착오를 많이 격으면서 길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길을 먼저 만들어 두면 다음 사람들이 특별히 에너지를 들여서 검증하는 노력없이 쉽게 길을 따라서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길을 만들어 놓으면 다음 사람이 행복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는 이야기 입니다. history 입니다. 모든 삶에는 story가 있습니다.

story 속에는 그의 삶의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그 이야기를 성경속에 담아서 이야기를 듣는 중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들려주고자 하는 길, 도리, 방법, 원칙을 알려 주시고 있습니다.

수십년 동안 금광에 들어가서 금을 케는 심정으로 찾아다니는 중에 길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성경 속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거기에서 깨달은 내용을 요약하여 쉽게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내용을 적었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내가 깨달은 도사 라는 책속에 담아서 소개했습니다. 길을 찾기에 갈망하는 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희만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