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8 새벽이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사 레위기 강좌1-3장 성경 66


레위기는 하나님과의 친밀감을 나누는 책이다.

그 제사의 종류는 5가지가 있다. 번제, 소제, 화목제 속건제, 속죄제가 있다.

번제이다(1:2)

1)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 중에 누구든지 여호와께 예물을 드리려거든 생축 중에서 소나 양으로 예물을 드릴찌니라.

이스라엘 목축업이 발달되어 있다. 다윗은 목축업을 했고, 그가 좋아하는 노래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이다. 자기가 종사하는 업을 통하여 예물을 하나님께 드린다.

2) 물론 흠이 없는 것으로 드린다. 그것도 하나님 앞에서 드린다.(1:3).

그 예물이 소의 번제이면 흠없는 수컷으로 회막 문 앞에서 여호와 앞에 열납하도록 드릴지니라.” 깨끗하고 싱싱하고 맛있고 든든한 고기를 드린다.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사랑의 표시를 표현해야 할 것이다. 가장 맛있는 음식이요, 정성 된 음식재료로 만들어야 할 것이다.

3) 따끈한 불에 구워서 향기가 나는 음식을 드려야 할 것이다( 1:9)

그 내장과 정강이를 물로 씻을 것이요, 제사장은 그 전부를 단위에 불살라 번제를 삼을 찌니 이는 화제라 여호와께서 향기로운 냄새니라. ”

2. 소제이다(2:1)

1) “누구든지 소제의 예물을 여호와께 드리려거든 고운 가루로 예물을 삼아 그 위에 기름을 붓고 또 그 위에 유향을 놓아.”

소제는 농사지은 열매로 드리는 제사다. 곡식의 열매는 가지고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하여 낸 하나님께 감사하는 표시가 들어 있다. 그곳의 예물로 하나님께 드린다.

3.화목제

레위기 3:1 “ 사람이 만일 화목제의 희생을 예물로 드리되 소를 드리려거든 수컷이나 암컷이나 흠없는 것으로 여호와께 드릴지니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자.( 5:1)”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때에 그 아들의 죽음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라” ( 5:10)

 

4. 그 다음은 속죄제입니다(레위기4: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중 하나라도 그릇 범하였으되 만일 기름부음을 받은 제사장이 범죄하여 백성으로 죄얼을 입게 하였으면 그 범한 죄를 인하여 흠없는 수송아지로 속죄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릴지니

식사하는 시간은 모두 용서하고 화목하게 지내는 시간입니다. 이를 통하여 크게 친밀감이 넘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5. 속건제입니다. 속건제를 죄의 댓가를 지불하는 제사입니다.

사랑의 주님

주님과의 관계가 친밀하게 하옵소서. 여기에서 힘을 얻어서 부부간에 사랑이 친밀감이 풍성하게 하시고, 그 에너지로 세상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