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8 새벽이슬 가나안을 향하여 출발! 민수기 강좌 9-10장 이희만 목사

 

12:1-4,19:5-6절을 이루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탈출한 후에 시내산에서 10계명을 받고 출발 준비를 마친 시점입니다. 이제 그곳을 향하여 힘차게 출발하면 되겠습니다.

 

1.D-day가되었습니다( 10:11).

2220일에 구름이 증거 막에서 떠오르게 하매가나안을 향한 첫출발

오순절 날이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 2:1)-교회를 향한 첫출발

출발준비된 자에게 주어지는 축복이 있습니다.

2)나팔소리입니다. (10:2-3)

은 나팔 둘을 만들되 쳐서 만들어서 그것으로 회중을 소집하여 진을 진행케 할 것이라.

두 나팔을 불 때는 온 회중이 회막 문 앞에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요. 하나만 불때는 이스라엘 천부장된 족장들이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며

아론의 4 아들 중 둘, 나답과 아비후는 다른 불을 사용하다 죽었습니다. 그래서 둘만 남았기에 나팔을 둘 만든 것입니다. 이들이 나팔을 붑니다.

1) 하나만 불 때는 리더십인 천부장들만 모입니다. 이들은 의사 결정의 중요한 사람들입니다.

2) 두 나팔을 붑니다. 온 회중이 회막 문 앞에 모여서 여호와께로 나아갑니다.

또한 울려서 불면 동편 진에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2차로 울려불면 남쪽진에서 진행합니다.

그러다가 회중을 모을 때는 역시 부는 때 울려 불지 않고 그냥 붑니다.

이렇게 해서 나팔소리와 함께 모이고 흩어지는 훈련을 합니다.

대적을 치러 나갈때는 울려 불고, 절기때는 재물위에서 나팔을 붑니다.

그러다가 나중에나팔절이 되고, 여리고성 함락 할 때 사용되고, 맨 나중에는 나팔재앙으로 마지막 인류의 심판을 알리며 하나님 나라에 휴거의 내용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3. 구름기둥의 움직임과 함께 출발행진이 시작됩니다( 10:11)..

22월 이십일에 구름이 증거 막에 떠오르매 이스라엘 자손이 시내 광야에서 풀발하자 가지 길로 행하더니, ”

1진 유잇스, 2진 루시간, 3진 에므베, 4진 단아납으로 진용을 갖추어서 움직입니다.

이는 이스라엘 백성이 40년 훈련할 내용입니다.

4. 항상 구름기둥이 인도에 순응할 것입니다. ( 10:34 )

그들의 행진할 때에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그 위에 덮였었더라.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5. 항상 법궤와 함께 지낼 것입니다. ( 10:35-36)

궤가 떠날 때에는 모세가 가로되 여호와여 일어나사 주의 대적들을 흩으시고 주를 미워하는 자로 주의 앞에서 도망하게 하소서 하였고, 궤가 쉴 때에 가로되 여호와여 이스라엘 천만인에게로 돌아오게 하소서 하였더라.”

 

사랑의 주님

2019년도도 칭찬받는 교회가 되고 성도가 되기 위하여 위대한 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길을 가는데, 함께 멤버들이 훈련받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