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7 새벽이슬 이 땅을 주소서 여호수아 강좌14장 성경66권 이희만목사

 

언약을 붙잡고 간절히 기도하는 자에게는 기도응답의 기회가 반드시 온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가나안 땅을 향해 지속적인 기도를 드리는 갈렙에게 헤브론 땅에 대한 애착은 누구보다도 강했습니다. 그 땅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은 400달란트를 주고 산 땅입니다. 그 뿐 아니라 아브라함, 이삭, 야곱이 묻혀 있는 선영의 땅입니다. 그러기에 이 땅은 누구에게도 양보할수 없습니다. 이를 위하여 기도하면서 준비하였습니다. 이제 땅을 분배하려 할 때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이 땅을 챙겨야 한다는 사명감이 넘쳤습니다. 그래서 여호수아에게 청구했습니다.

 

1. 이 땅은 45년 전부터 기도하던 땅입니다.

여호와께서 가데스 바네아에서 나와 당신에게 대하여 하나님의 사람 모세에게 이르신 일을 당신이 아시는 바라. 내 나이 사십 세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가데스 바네아세서 나를 보내어 이 땅을 정탐케 하므로 내 마음에 성실한 대로 그에게 보고하였고 나와 함께 올라갔던 내 형제들은 백성의 간담을 녹게 하였으나 나는 나의 하나님 여호와를 온전히 쫓았으며 그날에 모세가 맹세하여 가로되 네게 나의 하나님 여호와를 온전히 좇았은즉 네 발로 밟는 땅을 영영히 너와 네 자손의 기업이 되게 하리라 하였나이다(14:6-9)”

 

2. 건강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보소서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모세에게 이르신 때로부터 이스라엘이 광야에 행한 이 사십오년 동안을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대로 내를 생존케 하셨나이다. 오늘날 내가 85세로되 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 오늘날 오히려 강건하니 나의 힘이 그때나 이제나 일반이라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사온즉( 14:10)”

 

3. 자신있게 담대하게 이산지를 내게 주소서간구했습니다 .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곳에는 아낙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혹시 나와함께 하시면 내가 필경 여호와의 말씀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14:12)”

 

4. 기도한대로 갈렙은 헤브론땅을 유업으로 받았습니다.

헤브론이 그니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 갈렙의 기업이 되어 오늘날까지 이르렀으니 이는 그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온전히 좇았음이여 (14:14)”

 

5. 그 땅에서 다윗 왕이 등극했습니다.

다윗이 헤브론에서 유다 족속의 왕이 된 날수는 일곱해 여섯달이었더라.(삼하2:11)”

 

사랑의 주님

오늘도 우리 현장에서 주어진 땅을 차지하는데 지속가능한 기도하게 하게 옵소서.

그 땅을 향한 간절한 마음이 항상 끊이지 않도록 마음을 주장하옵소서.

그 땅에서 우리의 정통성을 회복하여 후손대대로 주의 축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