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3 새벽이슬 방주가 대안이다. 창세기 강좌7. 성경66

 


2018년 새해시작부터 믿음으로 승리하도록 우리하나님의 축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오늘의 메시지는 방주가 대안이다입니다.

하나님께서 생육하고 번성하는 축복을 주셨고, 세상의 모든 것을 나에게 맡기셨습니다.

시간을 주셨고, 인간을 주셨고, 땅에 삶의 공간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것은 가슴속에 명확한 길표가 없기에 방황하면서 약속의 말씀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세상의 유혹의 신의 상징인 뱀이 유혹합니다. 선악과를 따 먹게 했습니다.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탐스럽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선악과를 따먹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마음이 방탕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가정이 망가집니다. 직장이 망가집니다. 사회에서 도망하여 방랑자로 살게 되었습니다. 말씀이 마음속에 없는 자의 말로입니다.

 

1. 하나님이 그들의 마음속에 로드맵, 길표를 주시기 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방주로 들어가라

7:1 “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너와 네 온 집은 방부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2. 방주에서 철저하게 말씀교육을 통하여 마음에 로드맵, 길표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7( 7:10), 40주야( 7:12), 150(7:24), 150( 8:3), 40( 8:6), 7( 8:10)동안 지속하여

언약의 말씀을 마음속에 새겨서 어떤 어러운 정황이 와도 말씀이 생각나도록 훈련시키셨습니다.

 

3. 모든 훈련 후에 약속의 시간표를 주셨습니다.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니라.”( 8:22) 심고 거둠의 법칙을 통하여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4. 축복의 약속을 요점정리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바다의 모든 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하리니 이들은 너희 손에 붙이웠음이라.”( 9:1-2)

 

사랑의 주님

새로운 대안은 방주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희들의 삶을 축복하옵소서. 올해의 2018년의 삶속에서 방주의 축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너희가 시작할때에 확실한 것을 견고히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

(3:14) 라고 말씀하신 주님. 2018년 끝날까지 말씀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