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0 새벽이슬 부여조의 신앙정신이 열매, 야곱 창세기강좌28-30장 이희만목사.

 

할아버지의 개척정신, 아버지의 순종정신을 기초로 하여 태어난 야곱은 태어날 때부터 승부기질이 있었습니다. 둘째로 태어나면서 쌍둥이 형,에서의 발꿈치를 잡고 태어났습니다. 그런가 하면 어릴 때 장자의 명분을 얻기 위해 허기진 형님이 사냥하고 돌아 올 때 떡과 팥죽을 맛있게 준비하고는 장자의 명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가 철저하게 공부한 것은 어머니언약 공부였습니다. 그러든 그가 71세 되던 해에 ( 아버지 이삭은 130)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러 아버지곁을 떠납니다.

 

그때 그는 언약의 말씀을 붙잡았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어 너로 생육하고 번성케 하사 너로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복을 네게 주시되, 너로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땅, 곧 너의 우거하는 땅을 유업으로 받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28:3-4)“

 

2. 도상에서 기숙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확신의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이 땅의 티끌같이 되어서 동서남북에 편만할지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을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 28:13-15)

 

3. 야곱은 여호와 음성을 듣고 응답으로 서원했습니다.

야곱이 서원하여 가로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사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양식과 옷을 주사 나로 평안히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의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들이 하나님의 전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1/10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 ( 28:20-22)

 

4. 야곱은 12아들을 낳고 응답의 토대를 이루었습니다.

루시레유단납 갓앗이스요베의 12아들을 낳아서 국가의 기초를 이루었습니다.

 

5. 하나님의 언약에 성취하기 위하여 결단했습니다.

내가 이와 같이 낮에는 더위를 무릅쓰고 밤에는 추위를 당하며 눈붙일 겨를도 없이 지내었나이다. 내가 20년에 외삼촌의 두 딸을 위하여 십사년, 외삼촌의 양떼를 위하여 육년을 외삼촌을 봉사하였거니와 외삼촌께서 내 품삯을 열 번이나 변역하였거니와 ” ( 31:40-41)

 

사랑의 주님

신앙의 3대로 내려 가면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이 선명하게 이루어져가는 것을 봅니다. 우리 성도들의 가정에 그대로 이루어지도록 축복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