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1 새벽이슬 회개의 사건 창세기강좌 32-35장 이희만목사


  하나님의 언약을 이루기 위하여 하나님은 야곱을 20년간 객지생활하게 한후 고향으로 돌아오게 하십니다. 이때 중요한 사건은 회개하게 하시는 사건입니다.


1. 야곱을 홀로 남게 하십니다( 창32:24-27).

  “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그 사람이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함을 보고 야곱의 환도뼈를 치매 야곱의 환도뼈가 그 사람과 씨름할 때에 위골되었더라. 그 삶이 가로되 날이 새려하니 나로 가게 하라 야곱이 가로되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


2. 기도응답 시작은 자신의 이름변화입니다( 창32:28).

“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사람과 더불어 겨루워 이겼음이라. ”


3.회개응답의 결과는 만남의 축복입니다( 창33:10).

  “야곱이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오니이다. 형님께 은혜를 얻었사오면 청컨대 내 손에서 이 예물을 받으소서. 내가 형님의 얼굴을 뵈온즉 하나님의 얼굴을 본 것 같사오며 형님도 나를 기뻐하심이니이다.”


4. 회개 된 사람은 현장으로 함께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창33:13-14)

. “야곱이 그에게 이르되 내 주도 아시거니와 자식들은 유약하고 내게 있는 양떼와 소가 새끼를 데렸은즉 하루만 과히 몰면 모든 떼 가 죽으리니 청컨대 내 주는 종보다 앞서 가소서 나는 앞에 가는 짐승과 자식의 행보대로 천천히 인도하여 세일로 가서 내 주께 나아가리이다. ”

5. 다시 회개의 길로 나가야 합니다(창35:1).

  하나님이 야곱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거하며 네가 네 형에서의 낯을 피하여 도망하던 때에 네게 나타났던 하나님께 거기서 단을 쌓으라 하신지라.


  6. 회개의 응답을 다시 주셨습니다( 창35:10-12). “ 그에게 이르시되 네 이름이 야곱이다마는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르지 않겠고 이스라엘이 네 이름이 되리라 하시고 그가 그의 이름을 다시는 이스라엘이라 부르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생육하고 번성하라 국민과 많은 국민이네게서 나오 왕들이 네 허리에서 나오리라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둔땅을 네게 주고 내가 네 후손에게도 그 땅을 주리라 하시고”


사랑의 주님,

  2019년을 매일 살아 나갈 때 약속 붙잡고 나가게 하옵소서. 잘못 갈때는 과감하게 회개 기도하게 하옵소서. 괘도를 수정하고 다시 주님께로 돌아오게 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