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3 새벽이슬 최초의 기록된 약속의 초석 출애굽기 강좌 19-20장 성경66


하나님의 나라를 이룩하는데 중요한 것은 기록된 법을 원칙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10번 설득, 10번 자기 계시, 10번 동행 하시면서 하나님의 친근감을 잘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기록된 말씀으로 10계명을 주셨습니다. 이는 최초에 하나님께서 하나님 나라를 위한 세운 원칙의 초석입니다. 십계명은 창세기-신명기까지의 계약의 전체 요약한 것입니다. 창세기3,출애굽기 111,레위기247,민수기52,신명기 200, 613개입니다.

613은 해석하면 6+1+3입니다. 이는 6개는 이 땅에서 인간이 지켜야 할 계명으로 6개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위하여 4, 그리고 하나님과 사람을 위하여 꼭 지켜야 할 것은 하나 즉 안식일 지키는 것입니다. 그것은 나중에 다시 설명하기로 합니다. 613에 대한 설명을 먼저 합니다. 613개는 248개의 해라와 365개의 하지 말라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 중요한 해석은 248은 인간의 가지고 있는 뼈의 마디의 숫자를 합한 것입니다. 그리고 365는 인간의 가진 혈관과 신경의 숫자입니다. 여기에서 뼈는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혈관은 피의 관으로 생수가 흘러가는 통로를 말합니다. 다시 말하면 피는 뼈에서 생산이 되어 온몸에 흘러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것을 영적으로 말하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에서 생수가 나와서 온몸에 흘러가서 생명력을 불어 넣는다는 말입니다. 이중요한 시발점이 기록된 말씀 십계명이 라는 사실입니다. 이 기록된 말씀을 주시기 위해 받는 순간 인생은 언약으로 보장받는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얼마나 놀라운 사실인지요.

이 날이 오순절입니다. 죄의 백성의 땅, 애굽에서 탈출하여 50일째 되는 날입니다.

191절에 보면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땅에서 나온지 제3월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달은 14일간 유월절을 지키고 났기 때문에 한달 30일에서 14일은 제하면 16일입니다. 당일까지 합하면 17일 이지요, 그 다음 달은 한달 30일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되는 달은 1915절에 보면 제 3일 아침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첫 달은 17, 둘째 달은 30, 셋째 달은 3일 그래서 도합은 50일입니다. 그러니까 성경을 받을 날이 오순절입니다. 그러면 성경을 읽으려면 어떻게 읽을까요? 성경의 저자인 성령이 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순절을 성령강림일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읽을 때는 항상 성령충만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읽을 때 성령의 마음을 잘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십계명을 받으면 어떻게 됩니까? 중요한 내용은

19:5-6입니다. “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개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면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이 말이 십계명을 주는 목적입니다. 십계명을 지키면 세상을 다 얻을 수 있는 축복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 항상 세계를 향한 꿈을 꾸게 됩니다. 저는 이 말씀이 성취되는 날이 오기를 믿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새벽기도도 단순하게 여기 여러분이 듣는 것 아닙니다. 전 세계에 오늘이 말씀이 새벽이슬로 전달됩니다. 언제 필요한 영혼이 먹을지 모릅니다. 세계 모든 족속을 나의 구역으로 삼아 전달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나의 종되었던 삶에서 해방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202절에 나는 너를 애굽 땅 종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나의 하나님 여호와로라. 종 되었던 집에서 건져내었다. 자유의 몸이 되었다는 말입니다. 이 기록된 말씀인 십계명을 지킬 때 모든 경제문제, 질병, 삶의 모든 악의 세력에서 자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감사합니까?

 

사랑의 주님, 십계명(성경)을 읽을 때마다 삶의초석이 든든하게 하옵소서. 아멘